이용약관
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크레이지보스(이하 "회사"라 함)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 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서비스"란 회사가 제공하는 매장 이벤트 정보 등록 및 조회 서비스, 파트너 마케팅 시스템 등을 의미합니다.
- "이용자"란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 "매장 점주"란 회사의 서비스를 통해 자신의 매장 이벤트 정보를 등록하는 회원을 말합니다.
- "파트너"란 회사의 마케팅 활동을 통해 매장 점주의 가입을 유도하고, 해당 매장 점주의 결제금액 중 일정 부분을 적립금으로 받는 회원을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이 약관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이용자에게 적용됩니다.
② 회사는 필요한 경우 관련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이 변경된 경우에는 지체 없이 서비스 내 공지사항을 통해 공지합니다.
③ 변경된 약관은 공지된 시점부터 효력이 발생하며, 이용자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2장 서비스 이용
제4조 (서비스의 내용)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 매장 점주가 자신의 매장 이벤트 정보를 등록하고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
- 일반 사용자가 등록된 매장 이벤트 정보를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
- 파트너 마케팅 시스템 서비스
- 기타 회사가 정하는 서비스
제5조 (서비스 이용료 및 결제)
① 매장 점주가 이벤트 정보를 등록하기 위해서는 회사가 정한 이용료를 결제해야 합니다.
② 결제는 회사의 내부 결제시스템을 통해 이루어지며, 결제 전 충분한 검토가 필요합니다.
제6조 (파트너 시스템)
① 파트너는 자신의 마케팅 활동을 통해 매장 점주의 가입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② 파트너의 마케팅 활동으로 가입한 매장 점주가 이벤트 등록 후 결제를 완료하면, 결제금액의 일정 부분이 파트너에게 적립금으로 지급됩니다.
③ 적립금 지급 비율 및 조건은 회사의 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3장 이용자의 의무 및 책임
제7조 (이용자의 의무)
① 이용자는 이 약관 및 관련 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②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거나 허위 정보를 등록하는 행위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유통, 조장하는 행위
-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 회사 및 제3자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외설적이거나 폭력적인 정보를 등록하는 행위
- 기타 관련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제8조 (매장 점주의 책임)
① 매장 점주가 등록한 이벤트 정보의 정확성 및 진실성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해당 매장 점주에게 있습니다.
② 잘못된 이벤트 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피해 및 분쟁에 대한 책임은 해당 이벤트를 등록한 매장 점주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4장 서비스 제공 및 제한
제9조 (서비스 제공)
① 회사는 이용자에게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②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10조 (서비스 제한 및 정지)
① 회사는 이용자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 이 약관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를 한 경우
-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를 한 경우
- 기타 관련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제5장 기타
제11조 (분쟁해결)
①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분쟁은 상호 협의하여 해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② 협의가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관련 법령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12조 (책임제한)
①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기간통신사업자의 서비스 중지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 또는 자료 등으로 인해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3조 (준거법 및 관할법원)
① 이 약관의 해석 및 회사와 이용자 간의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 법령이 적용됩니다.
②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제6장 결제 및 환불 정책
제14조 (결제 정책)
① 매장 점주는 이벤트 등록을 위해 회사가 정한 이용료를 결제해야 합니다.
② 결제 방법은 신용카드, 계좌이체, 가상계좌 등 회사가 제공하는 결제 수단을 통해 이루어집니다.
③ 결제 금액 및 기간은 서비스 내에 명시된 내용을 따릅니다.
서비스 유형 | 결제 금액 | 서비스 기간 |
---|---|---|
이벤트 등록 (7일권) | 회사 정책에 따름 | 결제일로부터 7일 |
이벤트 등록 (30일권) | 회사 정책에 따름 | 결제일로부터 30일 |
제15조 (환불 정책)
① 회원은 회사에 환불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환불은 회사가 안내하는 정책 및 방법에 따라 진행됩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의 방식으로 환불을 진행합니다.
가. 7일권 이용 시: 결제일을 포함하여 6일 이내에 환불을 요청하는 경우 일할계산으로 환불이 가능하며, 결제일은 1일로 계산됩니다.
나. 30일권 이용 시: 결제일을 포함하여 13일 이내에 환불을 요청하는 경우 일할계산으로 환불이 가능하며, 결제일은 1일로 계산됩니다.
다. 일할계산은 결제금액에서 카드수수료 및 위약금(결제금액의 20%)을 제외한 후, 사용일수에 해당하는 금액을 차감하여 환불 처리됩니다.
- 7일권 환불 계산 공식:
· 1일~7일: (7일권 결제금액 - (7일권 결제금액 ÷ 7) x 사용일수) x 0.8
- 30일권 환불 계산 공식:
· 1일~14일: (30일권 결제금액 - (30일권 결제금액 ÷ 14) x 사용일수 ) x 0.8
· 15일~30일: 무상서비스 기간으로 환불이 불가합니다.
③ 본 조의 환불금액 기준은 각 이용권의 정해진 기간과 금액을 기준으로 계산됩니다. 따라서 환불 시점에 따라 환불금액이 존재하지 않는 경우도 있을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하위몰(매장 점주가 등록한 이벤트)의 환불 분쟁에 대한 책임을 집니다. 환불 요청 시 관련 법령에 따라 신속하고 공정하게 처리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제7장 파트너 시스템
제16조 (파트너 등록 및 활동)
① 파트너로 활동하고자 하는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파트너 등록을 신청해야 합니다.
② 회사는 파트너 신청에 대해 심사를 진행하며, 승인 여부는 회사의 판단에 따릅니다.
③ 파트너는 회사의 브랜드 이미지를 훼손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해야 합니다.
제17조 (적립금 지급)
① 파트너의 마케팅 활동으로 가입한 매장 점주가 이벤트 등록 후 결제를 완료하면, 결제금액의 일정 부분이 파트너에게 적립금으로 지급됩니다.
② 적립금은 회사가 정한 최소 금액 이상 누적되었을 때 파트너가 지정한 계좌로 출금 신청이 가능합니다.
③ 적립금 지급 비율 및 조건은 회사의 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사전에 공지합니다.
시행일자: 2025년 06월 01일
크레이지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