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약관
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크레이지보스(이하 "회사"라 함)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 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서비스"란 회사가 제공하는 매장 이벤트 정보 등록 및 조회 서비스, 파트너 마케팅 시스템 등을 의미합니다.
- "이용자"란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 "매장 점주"란 회사의 서비스를 통해 자신의 매장 이벤트 정보를 등록하는 회원을 말합니다.
- "파트너"란 회사의 마케팅 활동을 통해 매장 점주의 가입을 유도하고, 해당 매장 점주의 결제금액 중 일정 부분을 적립금으로 받는 회원을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이 약관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이용자에게 적용됩니다.
② 회사는 필요한 경우 관련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이 변경된 경우에는 지체 없이 서비스 내 공지사항을 통해 공지합니다.
③ 변경된 약관은 공지된 시점부터 효력이 발생하며, 이용자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2장 서비스 이용
제4조 (서비스의 내용)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 매장 점주가 자신의 매장 이벤트 정보를 등록하고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
- 일반 사용자가 등록된 매장 이벤트 정보를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
- 파트너 마케팅 시스템 서비스
- 기타 회사가 정하는 서비스
제5조 (서비스 이용료 및 결제)
① 매장 점주가 이벤트 정보를 등록하기 위해서는 회사가 정한 이용료를 결제해야 합니다.
② 결제는 회사의 내부 결제시스템을 통해 이루어지며, 결제 전 충분한 검토가 필요합니다.
제6조 (파트너 시스템)
① 파트너는 자신의 마케팅 활동을 통해 매장 점주의 가입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② 파트너의 마케팅 활동으로 가입한 매장 점주가 이벤트 등록 후 결제를 완료하면, 결제금액의 일정 부분이 파트너에게 적립금으로 지급됩니다.
③ 적립금 지급 비율 및 조건은 회사의 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3장 이용자의 의무 및 책임
제7조 (이용자의 의무)
① 이용자는 이 약관 및 관련 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②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거나 허위 정보를 등록하는 행위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유통, 조장하는 행위
-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 회사 및 제3자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외설적이거나 폭력적인 정보를 등록하는 행위
- 기타 관련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제8조 (매장 점주의 책임)
① 매장 점주가 등록한 이벤트 정보의 정확성 및 진실성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해당 매장 점주에게 있습니다.
② 잘못된 이벤트 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피해 및 분쟁에 대한 책임은 해당 이벤트를 등록한 매장 점주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4장 서비스 제공 및 제한
제9조 (서비스 제공)
① 회사는 이용자에게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②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10조 (서비스 제한 및 정지)
① 회사는 이용자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 이 약관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를 한 경우
-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를 한 경우
- 기타 관련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제5장 기타
제11조 (분쟁해결)
①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분쟁은 상호 협의하여 해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② 협의가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관련 법령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12조 (책임제한)
①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기간통신사업자의 서비스 중지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 또는 자료 등으로 인해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3조 (준거법 및 관할법원)
① 이 약관의 해석 및 회사와 이용자 간의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 법령이 적용됩니다.
②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제6장 결제 및 환불 정책
제14조 (결제 정책)
① 매장 점주는 이벤트 등록을 위해 회사가 정한 이용료를 결제해야 합니다.
② 결제 방법은 신용카드, 계좌이체, 가상계좌 등 회사가 제공하는 결제 수단을 통해 이루어집니다.
③ 결제 금액 및 기간은 서비스 내에 명시된 내용을 따릅니다.
서비스 유형 | 결제 금액 | 서비스 기간 |
---|---|---|
이벤트 등록 (7일권) | 회사 정책에 따름 | 결제일로부터 7일 |
이벤트 등록 (30일권) | 회사 정책에 따름 | 결제일로부터 30일 |
제15조 (환불 정책)
① 회원은 회사에 환불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환불은 회사가 안내하는 정책 및 방법에 따라 진행됩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의 방식으로 환불을 진행합니다.
가. 7일권 이용 시: 결제일을 포함하여 7일 이내에 환불 요청 시 일할계산으로 환불이 가능하며, 결제일은 1일로 계산됩니다. 8일 이후에는 환불이 불가합니다.
나. 30일권 이용 시: 30일권은 할인 적용된 상품이므로, 우선 결제일 포함 7일까지는 7일권 정책에 따라 환불금액이 책정되며, 8일째부터 15일까지는 남은 일수에 대한 일할 계산으로 환불 처리됩니다. 16일 이후 30일 이내에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다. 일할 계산은 카드 수수료와 위약금을 포함한 결제 금액의 20% 금액을 제외한 금액이며, 남은 일수에 대한 일할 계산으로 환불 처리됩니다.
- 7일권 환불 계산 공식: (7일권 결제금액×0.8/7일)× 남은 일수
- 30일권 환불 계산 공식:
· 결제일 포함 7일 이내: (30일권 결제금액 - (7일권 결제금액/7일)×사용일수)×0.8
· 8일~15일: 30일권 중 남은 기간에 대해 ((30일권 결제금액-7일권 결제금액)×0.8/23일)× 남은 일수
③ 본 조의 환불금액 기준은 각 이용권의 정해진 기간과 금액을 기준으로 계산됩니다. 따라서 환불 시점에 따라 환불금액이 존재하지 않는 경우도 있을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하위몰(매장 점주가 등록한 이벤트)의 환불 분쟁에 대한 책임을 집니다. 환불 요청 시 관련 법령에 따라 신속하고 공정하게 처리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제7장 파트너 시스템
제16조 (파트너 등록 및 활동)
① 파트너로 활동하고자 하는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파트너 등록을 신청해야 합니다.
② 회사는 파트너 신청에 대해 심사를 진행하며, 승인 여부는 회사의 판단에 따릅니다.
③ 파트너는 회사의 브랜드 이미지를 훼손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해야 합니다.
제17조 (적립금 지급)
① 파트너의 마케팅 활동으로 가입한 매장 점주가 이벤트 등록 후 결제를 완료하면, 결제금액의 일정 부분이 파트너에게 적립금으로 지급됩니다.
② 적립금은 회사가 정한 최소 금액 이상 누적되었을 때 파트너가 지정한 계좌로 출금 신청이 가능합니다.
③ 적립금 지급 비율 및 조건은 회사의 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사전에 공지합니다.
시행일자: 2025년 06월 01일
크레이지보스